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New추천

린스텐

49,500원

상품상세보기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린스텐 워런티 및 스프링 부러짐에 대하여
작성자 강**** (ip:)
  • 평점 5점  
  • 작성일 2019-05-03 13:19: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4

린스텐이 처음 도입되었을 때

자전거생활 잡지에 난 광고를 보고

판매도 되기 전에 본사에 전화하여 수입되기를 기다려 구매을 했었습니다.

정확한 구매일은 2018년 3월 10일입니다.


당시에는 상담 시에도 그렇고 홈페이지에도 워런티에 대한 명확한 언급이 없었고

스프링이 부러질 수 있고, 그런 경우 위험할 수도 있다는 어떠한 안내도 없었습니다.

소비자인 저도 이렇게 쉽사리 부러질거라고 생각지도 않았기 때문에 물어보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아뭏든 구매 후 매우 만족하여 탔었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권했었습니다.

그런데 구입 후 1년 1개월 20일 만에 주행 중에 스프링이 부러졌습니다.

전혀 예상하지도 않았던 터라 아차하면 낙차를 하여 다칠 뻔 하였지만

운 좋게 다치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부러져서는 안되는 안전과 관련된 부품이라

구입했던 본사에 전화를 했습니다.

담당자가 현재 자리에 없다고 다음에 연락준다고 하여

저는 당연히 교환을 해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워런티가 1년 이여서 무상 교환은 어렵고 3만원에 새걸로 재구매하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실제 구매일로부터 1년에서 1개월 20일정도 지났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없다는 말 외에는 그 이상 어떤 말도 없더군요.

애초에 워런티에 대한 고지도 없었고, 스프링이 부러져 다칠 수도 있다는 주의도 없었던 상황에서

제가 좀 황당해서 그건 좀 아니지 않느냐고 약간 불만스러운 듯 이야기했지만

회사방침이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좀 어이가 없더군요.

안전에 위험할 수 있는 부품이 느닷없이 파손되는 상황에서

구매 기간에 상관없이 새 제품으로 교환처리 해줘야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고

더 나아가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지 만약에 다쳤다면 치료비까지 보상을 해야할 수도 있는 상황인데

어떻게 이렇게 안이하게 대처를 하는지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말씀 중에 초기 모델이 저와 같이 부러지는 불량(?)이 있어

이후에 새로 개선되어 개선품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러면 더더욱 초기 구입한 소비자에게는 이런 안내를 했어야 하고

나중에라도 문제가 되었으면 교체를 해주어야 마땅한게 아닌가 생각하는데

다시 구입하라고 하기만 하니 많이 황당합니다.


얼마하지 않는 비용이라 그냥 치부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회사의 대처 태도가 너무 어이가 없어

일차적으로 회사 홈페이지에 항의의 글을 먼저 올립니다.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적절한 조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69 린스텐 린스텐 워런티 및 스프링 부러짐에 대하여 강**** 2019-05-03 74
68 린스텐 린 스텐이 부러졌습니다. 파일첨부 조**** 2019-03-16 84
47 린스텐 잘받았습니다, HIT 구**** 2018-05-30 140
36 린스텐 린스텐 HIT파일첨부 장**** 2018-04-20 196
23 린스텐 홍*수님의 사용 후기 입니다. HIT santa 2018-04-03 269



공정거래위원회 에스크로 심플렉스인터넷